[기자수첩] 민생안정대책에 거는 희망
[기자수첩] 민생안정대책에 거는 희망
  • 황순정 기자
  • 승인 2008.08.04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국토해양부가 민생안정대책을 내놓았다.
주요 내용은 부동산 시장 안정이 축을 이루고 있다.
여기에 주택시장 안정 및 지방 미분양 대책, 건설경기 활성화와 규제개선, 고유가 극복대책, 유류오염사고 보상대책 등을 담고 있다.
또 서민들을 위해 소형주택 공급을 늘리고 건설사 부도방지를 위해 공기업 SOC 투자물량을 5조원으로 확대하며 선투자 제도도 도입키로 했다.
그러나 정부가 내놓은 민생안정대책은 이미 대부분 나온 내용들이어서 시장에 큰 영향을 주기는 어려워 보인다.
이를 반영하듯 관련업계도 정부의 대책에 대해 시큰둥한 반응을 나타냈다.
지역서민들은 살인적인 폭염 물가에 고개를 절레절레 흔든다.
기업의 채용계획은 당초보다 줄어들면서 일자리가 감소했다.
직장인들은 고물가 현상 등으로 오히려 임금이 상대적으로 줄어 들면서 살기가 너무 힘들다는 말이 입에 달고 산다.
심지어 있는 사람들조차 지갑을 닫고 있으니 경제사정은 점점 더 나빠질 수 밖에 없는 구조적 한계를 안고 있다.
물론 지역민들은 이 같은 원인은 국제유가 및 국제원자재 폭등 등이 가장 크다.
더 큰 문제는 정부의 경제정책에 대한 불신으로 말할 필요조차 없을 것이다.
정부가 기왕에 내놓은 민생안정대책이라면 실효를 거둘 수 있도록 범 정부차원의 노력이 절실하다.
그리고 실추된 경제정책전반에 대한 신뢰회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자본시장의 꽃인 주식시장마저 곤두박질치고 있는 지역경제가 심각한 국면인 만큼 정부의 민생대책이 마지막 카드가 돼야 할 것이다.
이처럼 한국경제가 백척간두의 기로에 선 가운데 이번 민생대책을 끝으로 상승기조의 전환점이 됐으면 하는 것이 지역민들의 솔직한 심정일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