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교육청, 최우수 선정
서부교육청, 최우수 선정
지난해 지역교육청 혁신 평가
  • 박해용 기자
  • 승인 2007.02.05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서부교육청은 ‘2006 지역교육청 혁신 평가’에서 최우수 지역교육청으로 선정돼 대전시교육감 표창과 부상으로 20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대전시교육감 표창·200만원 상금 수여
혁신역량·공통혁신과제 분야 성과 거둬


대전시서부교육청은 지난해 12월 시교육청에서 실시한 ‘2006 지역교육청 혁신 평가’에서 최우수 지역교육청으로 선정돼 5일 시교육청 강당에서 교육감 표창과 부상으로 20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시교육청에서 혁신역량 및 공통혁신과제, 자체혁신과제 등 3개 분야로 나누어 1차 서면평가와 2차 현장방문평가를 실시, 전문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외부 혁신 평가전문가 4인으로 혁신평가위원회를 구성해 실시된 혁신 종합평가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
특히 대전서부교육청은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과제 시행으로 모든 평가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으며, 그 중에서 혁신역량 분야(혁신 리더십 외 7개 항목)와 공통혁신과제 분야(일하는 방식 개선과제 외 3개 항목)는 기관장의 혁신 리더십 아래 전 직원이 한 마음 한 뜻으로 혁신활동을 전개해 최고 점수를 받았다.
또 서부교육청은 교육인적자원부가 작년 12월 16개 시·도교육청, 181개 지역교육청 등 총 197개 교육청을 대상으로 전반적인 혁신수준을 측정하는 ‘2006년도 하반기 정부혁신지수 진단’에서도 최고수준인 5단계(혁신정착기)에 진입하는 성과를 거둬 전국적으로 혁신우수기관으로 공인받은 바 있다.
한편 서요원 교육장은 “이번 수상은 직원들의 열정적인 혁신 동참의식과 고객 우선 서비스 정신의 결과” 라며, “앞으로도 더욱더 체감할 수 있는 혁신성과 창출로 교육수요자 만족도 제고를 위해 모든 혁신역량을 집중해 나갈 계획” 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