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 신규임용 예정교사 직무연수
초등교 신규임용 예정교사 직무연수
대전교육연수원, 공통·전공 4개 과정 직무능력 배양 초점
  • 차종일 기자
  • 승인 2007.02.05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교육연수원은 초등 임용고사에 최종 합격한 255명을 대상으로 오는 9일까지 30시간 과정으로 신규임용 예정교사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대전교육연수원은 초등 임용고사에 최종 합격한 255명(유치원 6명, 특수 28명, 영양 41명 초등 180명)을 대상으로 5일부터 오는 9일까지 30시간 과정으로 신규임용 예정교사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 연수는 교직에 첫발을 내 딛는 예비교사들에게 성공적인 교육활동을 준비하기 위해 교사로서의 사명감을 고취시키고, 공직윤리 및 직장예절 교육으로 학교 현장 적응력을 배양하며, 학교 현장에서 부딪히게 될 여러 가지 실무적인 문제 해결 방법과 전문성을 신장하기 위해 운영된다.
연수과정은 공통과정으로 대전교육의 방향, 교원 인사와 복무, 공문서 관리 등을 이수하고 전공으로는 4개 과정으로 나누어 초등교사는 좋은 수업의 설계와 실제. 학급 경영 실무 등, 유치원 교사는 유치원 교육과정의 이해, 생활지도와 부모교육 등, 특수교사는 통합교육의 실제, 치료적 음악활동 등, 영양교사는 식품위생과 안전, 급식 경영과 지도 등으로 직무능력 배양에 초점을 맞추어 실시된다.
또 교사로서의 투철한 사명감과 자신감을 심어주고 현장 경험을 체득시키고자 전공별로 선배교사와의 대화 시간을 갖게 된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합격한 예비교사들은 내달부터 일선학교에 배정돼 그동안 개별적으로 준비한 교사로서의 기본적인 실력과 이번 연수에서 얻은 현장 적응 교육을 바탕으로 대전교육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