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교육청, 선진교육 체험활동 프로그램 운영
홍성교육청, 선진교육 체험활동 프로그램 운영
  • 백승균 기자
  • 승인 2007.02.05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교육청(교육장 오수영)이 평소 학원과 컴퓨터가 아니면 마땅히 하는 일이 없이 방학을 보내는 농촌 아이들에게 살아있는 체험을 통해 도ㆍ농간 문화 격차를 해소하고 학생들의 견문을 넓히는 선진교육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해 교육공동체의 신뢰를 한 몸에 받고 있다.
홍성교육청은 홍성군의 예산 지원을 받아 지역 참 인재 육성을 위해 인접학교 학생ㆍ학부모ㆍ교사가 함께 하는 신나는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개발 고품질 홍성교육의 힘찬 시동을 걸었다.
지난 1월 31일에는 전국 최초 농촌 사랑 초ㆍ중ㆍ고 연합 방과후 학교인 홍동지역 ‘햇살배움터’는 학생ㆍ지도교사ㆍ학부모 등 80여명이 두 대의 버스로 나누어 한국생명공학연구원과 국립중앙과학관, 그리고 대전시민천문대 등에서 유전공학과 관련된 연구활동 소개를 받고, 별자리 관측과 각종 실험 등 다양한 과학체험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10여명의 학부모도 함께 참여하여 가족이 정을 나누는 따뜻한 체험 행사가 되었다.
또 지난 1일~2일 양일간 홍성교육청이 직접 운영하는 방과후 학교 ‘홍성올림피아드스쿨’, ‘홍성한사랑주말배움터’ 지도교사 20여명이 지난 2006학년도 평가 및 2007학년도 지도 계획 수립을 겸한 남해안 선진 교육지 견학 및 문화 체험 연수 행사를 가졌다.
한편 홍성군에서는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금년도에 방과후 학교 운영지원금으로 3000만원을 지원하는 등 홍성 교육은 날개를 달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