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인 화합의 장 열려
사회복지인 화합의 장 열려
2008년 예산군 지역사회복지대회
  • 정신수 기자
  • 승인 2008.10.15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 예산군은 지역사회복지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사회복지인 화합의 장을 마련코자 덕산스파캐슬 제라늄홀에서 2008년 예산군 지역사회복지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읍·면 복지위원, 주민생활지원협의회, 사회복지시설 단체 종사자, 사회복지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첫째 날은 개회식과 특강과 웃음치료, 사회복지공무원의 수화공연 순으로 진행돼 사회복지인 화합의 장을 통해서 서로의 마음이 하나가 됐고, 지역의 사회복지를 위해 더욱 열심히 일할 것을 다짐키도 했다.
또 둘째 날은 황선봉 주민생활지원실장의 예산군 사회복지시책 소개를 시작으로 찾아가는 복지특강과 사회복지시설 8개소 장기요양보험센터, 장애인종합복지관, 다운지역아동센터, 예산지역자활센터, 노인전문요양원, 노인종합복지관, 사회복지협의회, 노인요양원 버팀목의 복지시책 및 우수사례소개의 시간을 통해 기관·단체간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을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해 평소 업무추진을 하면서 미진한 부분을 챙겨보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행사 후 군 관계자는 “보건복지가족부에 지역사회복지대회를 유치 신청해 첫 행사를 갖고 민·관 사회복지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인 것에 의미를 뒀다”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예산군 복지가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