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군정 ‘혁신 워크숍’ 가져
도·시·군정 ‘혁신 워크숍’ 가져
도정혁신설명·코칭제 도입 등 주제발표
  • 차종일 기자
  • 승인 2007.04.05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는 2007년도 지방행정혁신 추진계획 설명과 행자부에서 실시하는 평가에 대비한 대응전략 및 지방행정에서의 코칭제 도입방안을 위한 도· 시·군정 혁신워크숍을 최민호 행정부지사와 도혁신분권연구단(단장 권경득, 선문대 교수)위원, 실·국장 및 관계공무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5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남궁 영 혁신정책기획관의 지난 2006년 지방행정혁신 추진성과와 금년도 추진계획의 설명에 이어, 고려대학교(국제대학원) 이진상 교수의 지방행정에서의 코칭제 도입방안과 백석대학교(법정학부) 박종관 교수의 지방행정혁신 평가방향 및 대응전략이라는 주제발표와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 4대 중점혁신과제인 성과중심의 조직운영, 업무프로세스 혁신, 고객만족 제고, 행정투명성 제고 등 도와 시·군에서 발굴한 과제에 대한 연구단 위원들의 자문도 함께 있었다.
이번 주제발표 내용 중 지방행정에서의 코칭제 도입방안은 충남도에서 역점시책으로 추진하는 실·국장 ‘책임경영제와 관련해 실·국장들에게 파트너십을 갖고 정책조언 등으로 문제인식 및 자각을 도와 업무성과를 향상시키고 역량개발을 강화시켜 주는 새로운 제도로써 의미를 지닌다 하겠다.
이어서 발표된 지방행정의 평가방향 및 대응전략은 연말에 행정자치부에서 전국 246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지방행정혁신 평가를 대비해 효율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평가방법 및 요령에 대한 폭넓은 의견을 개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