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취업 여성 희망일터 찾기 행사
성공취업 여성 희망일터 찾기 행사
중구, 직업훈련 등 사후교육… 다양한 취업정보 제공
  • 박희석 기자
  • 승인 2008.12.09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중구는 9일 기독교연합봉사회관에서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을 돕고자 재취업을 희망하는 여성 150명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여성 희망일터찾기’ 행사를 가졌다.
이번 개최된 희망일터찾기는 직업훈련 뿐만아니라 직업의식에 대한 교육과 조직적응력 등 사후교육을 실시하고자 마련됐으며, 대전고용안정센터와 대전여성인력개발센터, 대전중구지역자활센터가 참여해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날 대전여성인력개발센터와 대전종합고용지원센터에서는 내년 취업전망과 경력단절 여성이 취업을 하기 유리한 자격증 취득방법, 유망취업분야, 어떤 분야에 어떻게 진입할 수 있는지 직업상담사를 통해 취업설계와 직업상담, 직업교육훈련 등 취업지원서비스에 관한 상담을 실시했다.
또 주부로써 성공적으로 창업에 성공한 김영휴 씨크릿 우먼 대표로부터 ‘여성창업과 홀로서기’라는 특강이 실시되어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 주었다.
대전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는 그동안 결혼, 육아, 가사 등으로 직장생활을 중단한 주부들이 비교적 쉽게 창업할 수 있는 화훼장식, POP 예쁜글씨, 리본공예, 천연비누 만들기 등 시연회도 가졌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 대전여성인력개발센터 등 고용 관련기관과 네트워크를 구성해 경력단절 여성의 희망일터찾기에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