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서비스헌장’ 체감도 높인다
‘행정서비스헌장’ 체감도 높인다
천안시 7개 운영부서 추가 … 전문도·품질향상 강화
  • 김영주 기자
  • 승인 2007.04.11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가 ‘행정서비스헌장’의 체감도 향상과 내실화를 위한 체질 개선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천안시는 현재 13개 부서에 제정해 운영 중인 ‘행정서비스헌장’을 신설 및 민원이 증가한 7개 부서를 추가해 20개 부서로 확대하고 구체적인 인증평가를 통해 행정서비스의 품질향상을 이끌기로 했다.
아울러 시는 공무원, 시의원, 대학교수, 시민사회단체 대표 등 9명으로 ‘행정서비스헌장심의위원회’를 새롭게 구성하고 행정서비스 헌장 전문도 서비스의 품질향상을 강화하는 내용으로 개정키로 했다.
시는 행정서비스헌장 선포식과 함께 전 진원에 대한 교육과 외부기관을 통한 만족도 조사와 이행실태 평가를 거쳐 헌장운영 우수부서 인증 획득을 추진한다.
특히 천안시는 헌장 담당자 워크숍과 우수사례집 발간 등을 통해 행정서비스헌장의 품질향상과 실행력을 높여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천안시는 11일 시청 상황실에서 성무용 시장과 심의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행정서비스헌장 심의위원회를 열고 심의 위원에 대한 위촉장 전달과 행정서비스헌장 제·개정 사항을 심의 확정했다.
행정서비스헌장은 행정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기준과 내용, 제공방법 및 절차,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등을 국민과 협의를 통해 구체적으로 정하여 공표하고 이의 실천을 국민에게 약속하는 제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