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 청소년지원센터, 미래진로·심리검사
계룡 청소년지원센터, 미래진로·심리검사
내일부터 내달 10일까지
  • 고영준 기자
  • 승인 2009.01.14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룡] 계룡시 청소년지원센터(소장 안경님)는 겨울방학기간 중 청소년들의 진로검사 및 심리검사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오는 16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엄사리 청소년 지원센터에서 운영되는 심리검사의 유형으로는 학습유형검사, 성격검사, 직업흥미검사, 적성검사, 지능검사 등이 있으며, 관내 청소년이라면 누구라도 자유롭게 참여해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이번 심리검사 및 진로검사를 통해, 미래 진로에 대한 이해와 직업정보 등을 얻고 상담 및 각종 심리검사를 통해 청소년들의 자기이해 및 한걸음 더 성장하는 계기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가정에서 보호받지 못해 경제적, 사회적 지지가 필요한 가출 청소년, 교정시설 및 보호시설 퇴소 후 경제적, 사회적 자립이 필요한 청소년, 새터민 가정, 다문화 가정 자녀 등 새로운 환경에 적응 및 자립지원이 필요한 청소년은 언제든지 청소년지원센터에서 상담이 가능하다.
백하영 계룡시 문화공보과장은 “우리 시와 청소년지원센터는 그 밖에도 연중 다양한 교양강좌 등과 문화행사 등을 운영할 계획으로 있으며 건전한 청소년문화 활성화에 노력을 다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기타 상담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계룡청소년 지원센터 전화(042-841-0343)로 문의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