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누의 힘찬 물결 백제호가 출렁인다
카누의 힘찬 물결 백제호가 출렁인다
부여, 내달 2일부터 4일까지 전국카누경기대회 개최
  • 박용교 기자
  • 승인 2007.04.25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백제호에서 개최된 제2회 백마강배 전국카누경기대회에서 선수들이 힘찬 출발을 하고 있다
[부여] 부여군은 내달 2일 부터 4일까지 백제호 카누경기장에서 제3회 백마강배 전국카누경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수상스포츠 활성화를 통한 백제왕도 홍보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개최되는 전국 규모의 대회이다.
경기종목은 3개종목 이며 k-1, k-2, k-4, c-1, c-2 5개부문으로 중,고,대,일반부 남·여가 참여한다.
참가팀은 전국 67개팀 400여명과 임원, 학부모 등 총 600여명이 참여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겨루게 된다.
군은 이를 위해 대회장에 의료진 및 구급차와 주요 진입로에 주차요원을 배치해 안전하고 원활한 교통흐름을 유도키로 했고 시가지와 대회장 주변에 대해 일제 대청소를 실시 키로 했다.
특히 성공적인 대회를 위해 전국 카누경기대회 참가선수단과 부여군청 실과소간 결연을 맺어 환영 플래카드 게첨과 숙박업소를 방문 불편사항을 해결하고 경기당일 응원을 실시 친절하고 따뜻한 백제왕도 부여 이미지를 강조한다는 방침이다.
또 선수단과 관람객들을 위해 백제호 제방아래에 일시에 200대 이상의 주차공간을 확보하고 간이화장실을 설치 하는 등 편의시설 확충에도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농특산품 판매장도 운영해 좋은들에 좋은상품 굿뜨래를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건강한 부여, 힘있는 부여 이미지와 잘 어울리는 스포츠가 카누인 것 같다”며 “대회기간 동안 안전사고 예방과 선수들이 최상의 실력을 발휘 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군은 진행, 의료, 교통, 숙박, 관광 등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번 대회를 통해 부여가 수상스포츠의 성지로 부각 되도록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