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 예절 우수학급 VIP석으로 모셔요”
“식사 예절 우수학급 VIP석으로 모셔요”
아산 온양초
  • 이강부 기자
  • 승인 2007.05.07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양초등학교는 1주일 동안 식사 예절이 우수한 학급에게 VIP로 초대해 국제호텔 수준으로 꾸며진 좌석에서 식사토록 하고 있다.
온양초등학교의 글로벌 식당에 매주 월요일 VIP 인재들이 초대돼 식사 예절의 시범을 보인다.
이 학교의 급식실에는 VIP 초대석이라는 국제호텔 수준으로 특별하게 꾸며진 좌석에서 1주일 동안 바르고 교양 있는 식사 예절을 실천한 학급에게 매주 월요일 교장선생님과 초대석 관리장인 영양사로부터 VIP 초대석 초대장이 전해진다.
VIP로 초대되는 학급은 급식실에 우선 입실할 수 있게 되고 국제적 분위기가 풍기는 VIP 초대석에서 식사를 하게 되는데 초대된 학급의 어린들은 큰 자부심으로 식사 예절에 관한 시범을 보인다.
첫 번째 1주간 VIP 초대석으로 초청된 5학년 1반 학생들은 “특별한 대접을 받으니 정말 국제적인 귀빈이 된 것 같고 다른 반이 보고 있으니 더 식사예절을 잘 지켜야 겠다는 생각이 들어 정말 자랑스럽고 예쁜 식탁에서 먹어 급식 시간이 더 기다려진다”며 즐거워했다.
글로벌 인재 육성의 목적으로 추진되는 VIP 초대석 식사체험은 시범학급 운영의 효과와 미리 국제적 귀빈 자격으로 식사체험을 하게 해 자기 스스로 바른 식사 예절을 함양하게 하고자 하는 혁신적인 차원에서 시도 되는 프로그램으로 어린이의 기초·기본 교육에 상당한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