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세종시~대전신탄 BRT도로 관련 제보
 이호연
 2019-01-29 13:32:58  |   조회: 619
첨부파일 : -
세종시에서 대전(신탄진)으로 나가는 brt도로가 출근길에 정체가 심합니다.

brt 버스가 지나가는 도로는 제가 아침 출근길 40-50분가량 지나가는동안 버스 한대를 볼까 말까합니다.

이에관련하여 세종시에 아래와같이 민원을 넣었습니다.

"올해초 세종시로 이사하여 대전으로 출퇴근을 쭉해왔습니다.

출근길 세종->대전(신탄방향) BRT도로에 이동하는 차들이 너무많아 기어가는 정도입니다.

퇴근길 대전(신탄방향)->세종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BRT 버스전용도로 포함 3차선인데 출퇴근 편도 소요시간(40분가량)동안 버스를 보지못하거나 1대정도밖에 보지못합니다.

그러나 버스전용도로 때문에 나머지 두차선에 승용차들이 꽉차 출퇴근길이 어마어마하게
막힙니다...

출퇴근시간만이라도 BRT 버스전용도로에 승용차들이 이용할수있게끔 해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그러면 출퇴근시간이 절반으로 줄것임에 분명합니다.

모든 출퇴근 차량들이 최소한번 혹은 출퇴근시마다 "BRT버스도로는 왜 있어서 차가 이렇게 막히게 하는건지 참 답답하다"라는 생각을 분명히 할겁니다.


유도리있는 행정처리로 출퇴근시간만 BRT 버스전용도로를 이용할수있게 해주세요. "

이에 대한 시의 민원 답변은

"문의사항과 관련하여 버스전용차로의 지정은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와 대중교통 이용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이동 편의성을 부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기에 가장 혼잡한 출퇴근 시간대 전용차로 해제는 이 취지에 어긋난다 할 수 있습니다.

- 또한 구즉세종로 버스전용차로를 운행하는 BRT 1001번은 대전시에서 운행하는 노선으로 현재 13분 배차로 운행되고 있으나 지속적인 배차간격 단축을 시행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이렇게 왔습니다.
brt버스가 자주 다니더라도 회사까지 데려다주는것이 아닌데 버스를 여러번 갈아타야 출근을 할수있는데 누가 버스를 탈까요? 이건 정말 현실적인 답변이 아니지않나요?
왜 빈도로를 이용하게 하지 않는지 정말 답답한 세종시의 행정입니다..

이에 관련하여 취재를 통해 기사를 내주셔서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세요!
꼭부탁드려요..ㅠ
2019-01-29 13:32:58
121.184.20.2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