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교육 활성화 역점 추진
독서교육 활성화 역점 추진
소정초, 독후감 쓰기 대회 등 프로그램 실시
  • 김덕용 기자
  • 승인 2007.05.10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기] 연기군 소정초등학교(교장 김영식)는 학생들의 독서의욕을 일으키기 위해 독서 교육의 활성화를 교육역점 사업으로 정하고 전교생이 책과 함께하는 분위기 조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그 일환으로 학년 마다 특색 있는 독서 분위기 환경을 조성하는 한편, 개방형 도서실 운영과 도서 도우미를 상주시켜 학생들이 항상 책을 가까이 하는데 최적의 조건을 만들고 매월 1회 독서 만화, 독서 신문, 독후감 쓰기 대회, 독서골든벨 등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소정초는 지난 8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2007 독서대회’를 개최해 학생들에게 독서에 대한 관심을 고취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번 교내 대회는 독서만화, 독서 감상화, 독후감, 독서 신문 분야로 나눠 실시하고 우수학생을 선발해 오는 14일에 시상할 예정이다.
저학년은 독서 감상화, 독서 만화 중심으로 이뤄졌는데 책을 읽은 후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재미있는 그림과 만화로 표현했고 고학년은 독후감쓰기, 독서 신문제작을 실시했으며 특히 6학년 남예린 학생의 ‘소나기를 읽고’는 아이들의 순수한 마음을 자신의 생각과 느낌으로 잘 묘사됐다.
문예담당 김대영 교사는 “학생들이 다양한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세심한 관심과 지도가 필요하다”면서 “학생들이 책을 통해 자신의 미래를 개척하고 꿈을 키우는 학생으로 가르치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