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고객 만족서비스 주력
홍성, 고객 만족서비스 주력
One-stop 민원처리시스템 구축 등 실천계획 수립
  • 백승균 기자
  • 승인 2007.02.08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은 행정서비스의 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주민의 피부에 와 닿는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고객만족(CS)행정에 주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올해의 고객만족(CS)행정 목표를 ‘고객과 함께하는, 고객에게 만족주는’ 주민체감형 CS행정으로 설정하고 세부적 실천계획을 수립해 이를 적극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군은 실행력을 갖춘 고객만족행정 추진체계를 정비하고 고객 DB 구축 및 고객의 소리(VoC)를 수렴해 주민의 요구를 파악하고 이를 통해 주민체감형 CS 실천과제를 발굴함으로써 실질적인 추진을 할 수 있도록 집중 관리, 점검을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직원들의 CS마인드 함양을 위해 친절서비스 및 이미지 메이킹 교육을 실시하고 월별 CS테마를 운영해 일상적인 CS 실천역량 강화에 노력키로 했다.
또 고객접점 민원처리 과정을 개선할 수 있도록 창구즉결 One-stop 민원처리시스템 구축, 실시간 SMS 민원알림 서비스를 제공하고 오랜 기일이 소요되는 민원 처리과정의 진행을 안내하는 happy call 제도 도입을 통한 민원서비스 모니터링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군 관계자는 CS 행정구현의 성공적 열쇠는 공무원의 강력한 실천의지와 솔선수범에 있다며, 각종교육을 통한 마인드 형성과 더불어 CS 우수 직원에 대한 인센티브 부여를 통해 ‘실천하는 CS문화 조성’에 앞장서기로 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