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첨단의료복합단지 유치 탄력
대전 첨단의료복합단지 유치 탄력
시, 타지역 경쟁력 월등 판단 … 강력 추진키로
  • 박희석 기자
  • 승인 2007.02.08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천억으로 3조원 효과… 타지역 比 10년이상 앞서


첨단의료복합단지 대전유치를 위한 최종 방향이 마련됐다.
대전시는 8일 정부가 2020년 세계 5대 의료산업 강국 진입을 목표로 추진 중인 대형 국책사업인 ‘첨단의료복합단지’ 조성사업을 대덕연구개발특구로 유치하기 위해 지난해 9월부터 추진해 온 연구용역이 완료됐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시는 이를 근거로 대정부 유치노력을 지속추진해 간다는 방침이다.
이번 전략보고서는 대덕연구개발특구가 지난 30여년간의 집중투자로 첨단의료산업의 기반시설과 제도적 정비가 완비 되어 있으며, 의료기술분야의 국가 R&D 예산이 연간 1,000억원 이상 투자되고 있어, 추가적인 대규모의 투자 없이 최소의 투자로 최대의 효과를 조기에 얻을 수 있는 최적지라는 근거 자료를 제시한 것이다.
이번 용역결과 특구는 타 지역과 비교해 볼 때 임상연구와 중개연구를 위한 연구중심병원의 기능만 보완하면 9,000억원으로 3조원의 투자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투자성과도 타 지역의 20~30년에 비해 10년 이내에 얻을 수 있는 강점을 지닌 것으로 밝혀졌다.
이에따라 이같은 결과를 근거로 2015년까지 5개의 글로벌제품, 600개의 의료기술기업, 6조원의 의료기술제품 매출액 달성이라는 목표와 Medical Innopolis 비전 실현을 위한 추진 전략으로 ‘3+3 전략’과 ‘30개 추진 과제’를 청와대를 비롯한 국무조정실, 과기부 등 관계요로에 건의문 형식으로 전달하기로 했다.
한편 시는 앞으로 이번 보고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완성된 첨단의료복합단지 육성방안을 중심으로 대덕연구개발특구지원본부와 함께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첨단의료복합단지 조성 사업을 수행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