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대전지역본부, 지역 농업인 초청 농정설명회 개최
농협대전지역본부, 지역 농업인 초청 농정설명회 개최
  • 고일용 기자
  • 승인 2007.02.08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중앙회 대전지역본부는 8일 대전지역 농업관련 기관 및 농업인단체 임원진을 초청, 2007년도 대전농협 주요사업 추진계획 및 농정 추진방향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대전농협의 사회공헌 활동과 농업인 실익증대 사업을 설명하고 지역농업과 농촌 발전을 위해 농업인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며 대전근교농업 발전을 위한 농협의 역할과 지역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서는 농업인 단체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시스템 구축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또 한농연 대전시연합회장은 “농협이 지역사회에서의 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농산물 소비지유통의 활성화 등 농업인의 실익증진을 위한 본연의 업무에 충실해야 한다”며 “또 대전근교농업의 육성을 위해서는 관내 생산농산물 판로 확대가 시급한 만큼 하나로마트 등 소비지 유통시설 확충에 대한 지원을 늘려야 한다”고 말했다.
구기인 대전지역본부장은 “이번 농정설명회 통해 지역농업 발전과 농업인의 실익 증대를 위해 농업인 단체와 농협이 함께 협력해 나아가야 한다는 공감대를 형성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 농업이 여기까지 발전할 수 있었던 것은 모두 지역농업 발전에 헌신해 온 농업인 단체의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농업발전을 위해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