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지역 교육정책 설명회
연기지역 교육정책 설명회
교육정보 공유 … 학교혁신 기틀 마련
  • 김덕용 기자
  • 승인 2007.05.23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 비전과 학교혁신 확산을 위한 연기지역 교육정책 설명회가 23일 조치원대동초등학교에서 오제직 교육감과 각급학교 교장, 학교운영위원, 학부모 대표, 교육가족 직렬별 대표 등 2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교육정책 설명회는 현장을 찾아가 교육가족에게 교육청의 비전과 주요정책을 설명하고 교육정보를 공유함으로써 학교혁신의 기틀을 마련하는 충남교육청의 혁신적 사업으로 충남 14개 시·군을 순회한 후 마지막으로 연기지역에서 개최됐다.
오제직 교육감은 인사말에서 “교육격차를 해소하는 농어촌지역중심학교를 육성하기 위하여 금년에도 초등농어촌지역중심학교 운영과 중등농어촌거점학교를 집중 육성해 도·농격차 해소에 노력하겠다고 했으며 소외계층 학생을 위해 교육 복지 정책도 확대해 교육복지 혜택을 골고루 누리는 선진 교육연건을 구현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또 “교육사랑 A/S운동을 통해 스승과 제자, 교사와 학부모간의 믿음 공동체를 형성하고 학생들의 학업성취도 향상 및 바람직한 인성 함양에 노력해 특히 학생이 만족한 행복교실을 만들어 활기차고 배움이 즐거운 교실, 행복한 배움터 실현을 위해 진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조기호 교육장은 2007 연기교육비전 및 혁신전략 발표에서 “창의력을 키워주는 행복 연기 교육 실현을 위해 지성과 덕성을 지닌 으뜸인재를 육성하고 즐겁고 보람있는 교직 문화를 조성하며 행복을 가꾸는 교육복지를 구현하고 교육가족이 함께하는 참여교육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