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학교 학력증진 공모제 최우수교 선정
우리학교 학력증진 공모제 최우수교 선정
태안고, 3년 연속 수상 영예 안아
  • 최병민 기자
  • 승인 2007.06.03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문고로 급부상하고 있는 태안고등학교(교장 조한관)가 충남도교육청 주관 2007학년도 우리학교 학력증진 공모제에서 3년 연속 최우수학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우리학교 학력증진 공모 3년 연속 최우수교 선정은 수도권 명문대학 진학률 증가와 그 동안 학생들의 실력향상과 인성함양을 위해 실시한 다양한 교육활동이 축적된 결과로 평가된다.
또 최근 교육계의 최대 관심사인 교육격차 해소와 사회 양극화 문제 해결을 위해 태안고의 전 교육가족이 함께 노력한 결과로써 그 의미가 더욱 빛난다.
태안고는 그 동안 교사의 꾸준한 자기연찬을 통해 교육의 전문성 제고와 혁신적인 교수·학습방법 개선을 위해 노력했고 교과협의회 활성화를 통한 교과운영과 평가방법의 질적 개선을 위해 노력해 왔다. 효율적인 방과 후 학교 운영을 위해 장르별·수준별 교과프로그램, 심화형 교과프로그램, 벨트형 논술프로그램, EBS 교육방송 시청 및 지도를 해오고 있으며 지역의 중학교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한 예비고교생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부모의 사교육비 절감과 교육의 양극화현상 해소에도 최선을 다했다는 평이다.
특히,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과 자기 주도적 학습력 신장을 위해 학생 수준별로 특별보충과정, 기본학습지도반, 소성반을 운영하는 한편 학생들의 실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다양한 방과 후 열린 교실을 운영 중이다.
태안고는 올해 교육부지정 농산어촌 우수고 선정, 교육과정 연구학교 지정 및 충남도교육청 지정 자율학교와 독서교육 선도학교 운영을 비롯해 조한관 교장의 스승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등 경사가 이어지면서 전국적인 명문학교로 급부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