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신청, 2007 충청우표전시회 개최
체신청, 2007 충청우표전시회 개최
오늘부터 28개 우수작품 체험의 장 마련
  • 권기택 기자
  • 승인 2007.06.06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체신청(청장 이계순)은 오늘부터 9일까지 3일간 대전우체국에서 2007 충청우표전시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21회를 맞이하는 충청우표전시회는 어린이와 청소년의 건전한 취미생활과 우표문화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올바른 우취 문화 선양 및 지역 주민을 위한 문화의 장을 마련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접수된 출품작 중 우수작품을 선정해 전통우취부문, 현대우취부문, 테마틱부문, 열린우취부문, 한틀작품부문, 청소년부문, 어린이부문에서 총 28작품 82틀이 전시된다.
특히 테마틱부문의 교통사고 안전이 최선이다(유관숙), 크리스마스의 풍경(임채근)과 현대우취부문의 220원 시기 보통우표(조기순), 기본우표료 190원 시기 보통우표(이영식), 청소년부문의 육상경기(동산초 원재연), 어린이부문의 농경사회 우리민족의 풍속(제천화산초 박예진)을 비롯한 25개의 우수작품이 충청체신청장상을 수상했다.
또 이번 전시작품은 2007대한민국우표전시회에도 출품할 예정이다.
한편 전시기간 중에는 우표문화를 체험하고 익힐 수 있는 우표디자이너 사인회(7일)와 우표문화강좌(9일)가 개최되며 우표의 예술적 가치를 보여주는 우표원화 전시, 개성만점의 나만의우표를 만들어 볼 수 있는 나만의우표 포토샵서비스와 모형기차 체험서비스, 무료가훈 써주기, 생활도자기 전시회 등 다채로운 문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전시장을 찾는 사람들에게 흥미로운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충청체신청 관계자는 “이번 2007 충청우표전시회는 참관하는 주민과 단체들의 생동감 있는 추억의 장이 될 것이며 전시작품 감상과 강좌 등을 통해 우취 문화를 더욱 가깝게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