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묘지 안장신청 대행안내 협정 체결
국립묘지 안장신청 대행안내 협정 체결
대전보훈청, 장례식 중 안장신청 불편함 해결
  • 박희석 기자
  • 승인 2007.06.10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지방보훈청은 6월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대전 충남지역 55개 장례식장과 국립묘지 안장신청 대행안내 협정을 체결해 보훈가족 민원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협정내용으로는 신뢰와 서비스 정신을 바탕으로 보훈가족의 편의도모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국립묘지 안장대상자의 유족에게 안장 절차 안내 및 인터넷 홈페이지(www.ncms.go.kr)를 이용한 안장신청 사무 지원에 적극 봉사하는 사항이다.
현재 국가유공자 등이 사망해 국립묘지(국립대전현충원, 국립호국원) 안장을 희망할 경우 인터넷으로 신청토록 되어 있으나 대부분이 컴퓨터 미 활용세대인 고령으로 경황이 없는 장례식 중에도 보훈관서를 방문하거나 주변에 협조를 구해 인근의 PC방 등에서 국립묘지 안장신청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그러나 이번 협정체결로 대전지방보훈청에서는 장례식장에 국립묘지 안장신청요령 및 유관기관 전화번호를 배부하고 입구에 국립묘지 안장신청 대행안내 표지판을 부착하여 인터넷 미 활용세대인 보훈가족 누구나 장례식장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정계웅 대전지방보훈청장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생각하는 호국 보훈의 달에 이런 행사를 가져 국가유공자에 대한 사회적 예우풍토가 한 단계 높아지고 나라위해 공헌한 분들이 존경받는 사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