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 한산모시 맛 자랑 전국 대회 열려
서천, 한산모시 맛 자랑 전국 대회 열려
모시 활용 요리… 일반인 등 2인 이상 내달 11일까지 참가접수
  • 도명구 기자
  • 승인 2010.04.22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 세모시의 고장 서천군은 새로운 모시 음식의 발굴과 저변확대를 위해 개최하는 ‘제2회 한산모시 맛 자랑 전국 경연대회’참가자를 내달 11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모시를 활용한 음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일반인(주부, 가족)을 비롯해 음식업 관련 종사자, 전공학생 등 2명이내의 팀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입상자 중 대상 1팀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상금 200만원을, 금상 1팀과 은상 2팀에게는 도지사상 및 서천군수상과 더불어 130만원과 70만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동상과 장려상, 특별상(아이디어, 디자인) 등 총 25팀을 시상한다.
한편 참가를 희망하는 팀은 소정의 참가신청서와 요리설명서 1부를 작성해 우편(서천군 마서면 계동리 88-10번지 서천군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담당)이나 이메일(omomj@korea.kr)로 접수하면 1차 서류심사를 거쳐 25팀을 선발해 제21회 한산모시문화제 기간인 오는 6월 12일 본선을 치르게 된다.
지난해 ‘모시 된장찌개 백반’으로 대상을 수상한 박순열 씨는 “지난 대회때 선보였던 음식을 ‘모시 된장’으로 상품화해 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모시 음식의 다변화는 물론 새로운 상품들로 모시의 우수성이 널리 알려졌으면 하는 바람을 밝혔다.
이번 대회의 출품작 평가는 주제의 적합성을 비롯해 표현성 및 창작성, 맛, 현실적용성과 구성 5개 항목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나 전화(041-950-7131)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