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찾아가는 일자리 발굴단 출범
금산군, 찾아가는 일자리 발굴단 출범
전담직원 배치… 취업정보센터 영역 확대
  • 충남일보
  • 승인 2010.05.30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체 순회 능동적 일자리 창출

[금산] 금산군은 관내 기업체를 직접 찾아가 새로운 일자리를 적극적으로 발굴하는 ‘찾아가는 일자리 발굴단’을 다음 달부터 운영한다.
일자리 창출 총력 지원체제를 가동해 관내 기업체의 구인난을 덜어주고, 청년 실업자 등의 일자리 알선을 위해 운영중인 취업정보센터 영역을 확대, 좀 더 신속하고 능동적으로 일자리를 발굴하기 위함이다.
‘찾아가는 일자리 발굴단’은 군 지역경제과에 전담직원을 배치하고 매월 기업체를 방문해 비어 있는 일자리 발굴은 물론, 월1회 개최되는 기업인협의회 정기회의에 참석해 업체의 애로사항을 들어주고 산ㆍ관이 함께 일자리 발굴에 나서게 된다.
지난 26일 양창엽 금산군수 권한대행은 한국타이어(주), (주)사조오양, (주)램테크놀러지 등 기업체를 직접 찾아가 업체대표자와 면담하여 구인 현황 및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일자리가 최고의 복지’임을 강조하면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총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한 바 있다.
군 관계자는 “관내 업체를 대상으로 상담을 실시한 결과, 일자리가 부족하다고는 하지만 제조업, 서비스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일손을 필요로 하는 업체가 적지 않았다”며 “인력을 필요로 하는 구인업체와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를 지속 발굴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