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지원센터 다양한 기업지원서비스 제공
고용지원센터 다양한 기업지원서비스 제공
  • 고일용 기자
  • 승인 2007.02.12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동부 대전종합고용지원센터는 2006년 신청사 이전과 더불어 센터내 기업전담반을 설치, 지역 기업에게 다양한 고용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전종합고용지원센터는 작년 한해 우리지역 기업에게 다양한 기업지원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했고 기업 또는 사업주단체와의 고용지원협약을 통해 400여개 기업에게 1000여명의 인력을 지원, 노동행정종합컨설팅을 통해 200여개 기업에게 무료 컨설팅을 실시했다.
또 지난 2005년부터 충청권일자리만들기운동을 통해 관내 기업과 주민들의 일자리 창출 및 지역인재 채용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 특히 2006년 7월부터 추진해온 지역인재채용 서명운동은 대전·충남북 전역에서 참여했다.
특히 기업지원 심층상담실을 설치, 방문 기업관계자에게 다양한 기업지원서비스를 한 자리에서 제공함과 동시에 필요에 따라 현장에서 개별컨설팅을 해주는 등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서비스제공 시스템을 마련했고 사업주협의회 등 외부기관에서 주최하는 각종 설명회 등에도 적극 참여해 기업인들이 노동청의 다양한 기업지원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했다.
최기현 소장은 “앞으로도 우리지역 기업이 좀 더 안정적인 성장을 통해 지역고용창출에 앞장설 수 있도록 다양하고 체계적인 기업지원시스템을 마련,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