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정보 목말라있던 학부모 갈증 해소된다
입시정보 목말라있던 학부모 갈증 해소된다
제천서 대규모 입시설명회… 수시·정시 등 수능전략 강의
  • 충남일보
  • 승인 2010.06.17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시인재육성재단은 서울 소재 종로학원과 손잡고 17일 제천시 문화회관에서 제천 최초의 입시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개최되는 입시설명회는 지난 13일 서울 센트럴시티 밀레니엄홀에서 진행됐던 1만여명이 참석한 대형 입시설명회의 내용 그대로 진행되는 것으로 최신 입시정보에 목말라있던 학부모와 수험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 EBS 강사로 활동 중인 박중서 종로학원 차장과 MBC아카데미 강사로 활동 중인 김정년 종로학원 대표강사 등 전국적인 지명도가 있는 전문 강사가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수시 및 정시 전략, 수능 및 논술대비 전략, 의·치·한의대 합격전략 등을 강의하고 질의응답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제천시 인재육성재단은 지역교육경쟁력 제고를 위해 최신 입시동향과 전략을 들을 수 있는 17일의 입시설명회를 시작으로 오는 21일 22일 양일간에는 관내 중학교 순회 입시 설명회를 개최하고 11월경 대규모 진학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특히 중학교 순회 설명회는 대입전형 변화에 따른 대응전략과 수시 선발 강화에 따른 고교진학 상담 등을 내용으로 개최되어 양질의 교육환경을 찾아 지역을 떠나는 우수학생들에게 지역에서 공부하는 것이 더욱 유리함을 피력할 것으로 예상되어 지역 교육계에서는 벌써부터 큰 기대를 하고 있다.
한편 제천시인재육성재단 김흥래 사무국장은 “입시설명회는 지역교육발전을 위해 첫 단추를 채우는 것으로 학부모님과 수험생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제천시인재육성재단에서는 다양한 제도와 시책을 통해 지역교육 발전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