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공중화장실 위생관리 실태 점검
道, 공중화장실 위생관리 실태 점검
이달 말까지 살균·대청소 등 실시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0.06.27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쾌적한 화장실 문화 정착 기틀 마련

충남도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아름답고 쾌적한 화장실 문화정착을 위해 도내 공중화장실에 대한 일제 점검을 실시한다.
이는 최근 공공기관, 관광지 등 다중이용시설의 공중화장실 위생 및 청결상태가 극히 불량해 이를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불편이 초래하고 있다는 지적에 따라 실시하게 됐다.
이에따라 도는 도내 공공기관 2510개소, 공원 230개소, 관광지 333개소, 터미널 38개소, 시장상가 165개소, 휴게소 73개소, 역 및 지하철 26개소, 체육시설 66개소, 가로변 62개소 등 총 3503개소의 공중화장실에 대해 25일부터 이달 말까지 시설물 고장과 파손여부, 청결유지 상태 등을 시·군과 합동으로 집중점검하게 된다.
이번 점검에는 정기적인 대청소 실시와 함께 악취 및 해충발생 방지를 위한 살균 및 소독실시, 손 건조기(핸드 드라이어)위생관리, 화장실 관리인 실명제 준수 등의 공중화장실 위생관리 상황도 확인하게 된다.
이와함께 도는 별도 공간에 청소도구를 보관할 것과 고장난 문짝 등은 즉시 보수하고, 고정식 롤 화장지 및 비누걸이 등을 설치해 화장실 이용자에게 불편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공중화장실에 대해 책임공무원을 지정하고 관리카드를 비치해 공중화장실 사용자가 파손 및 사용불편사항을 신고하면 신속히 보수 또는 개선해 나가기로 했다.
도 관계자는 “화장실의 청결유지는 타인을 배려하는 선진 문화 정착의 기본”이라고 말하고 “이번 점검을 통해 경미한 사항은 즉시 시정조치 하되 위생관리실태나 시설유지가 극히 불량한 시설주나 관리자에 대해서는 엄중 문책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