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현장 진솔한 의견 수렴
생활현장 진솔한 의견 수렴
이기봉 군수, 연두순방 성료 … 격의없는 대화의 장 마련 평가
  • 김덕용 기자
  • 승인 2007.02.12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이기봉 연기군수의 연두순방 군민과의 대화가 좋은 성과를 거둔 가운데 알차게 마무리됐다. (사진은 조치원읍 연두순방 모습)
[연기] 이기봉 연기군수가 올해 조치원읍 시작으로 실시한 읍·면순방 군민과의 대화가 좋은 성과를 거두고 마무리됐다.
지역주민들을 만나 생활현장의 진솔한 의견을 듣고 군정에 반영하기 위해 실시된 읍면순방 군민과의 대화가 지난 9일 소정면을 끝으로 8개 읍·면 순방일정을 마쳤다.
이번 군민과 대화의 높은 열기를 반영하듯이 각계각층의 주민 1000여명이 참석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해 주민복지증진 및 지역발전 방안을 제시했으며, 주민불편 및 애로사항 등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하는 등 폭 넓은 대화의 장이 마련되어 주민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행정도시 예정지역등에 편입되어 고향을 떠나야 하는 지역과 주변지역에서 영농보상 및 영농지원대책, 주변관리방안 등 군민생계와 직결된 현안들에 대한 절실하고 안타까운 건의가 이루어 질 때는 군민과 아픔을 같이 하기도 했다.
또 이번 순방은 연기군의 최대 현안인 행정도시와 함께하는 통합시 건설을 위해 군민 공감대 형성과 군민들의 결집된 역량을 하나로 모으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군은 자유로운 분위기속에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해 건의된 245(예산사업 196, 비예산 46)건에 대하여 종합적인 검토를 거쳐 군정에 적극 반영 추진하고, 관계부처에 건의해 해결될 수 있도록 조치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