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노은초 전국불조심어린이마당 우수상
대전노은초 전국불조심어린이마당 우수상
  • 박희석 기자
  • 승인 2007.06.24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노은초등학교가 소방방재청과 한국화재 보험협회가 공동 주최로 지난 1일 시, 전국에서 일제히 실시된 제8회전국 불조심 어린이마당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한국화재보험협회 대강당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50만원의 시상금과 우수상인 한국화재보험협회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전국 불조심 어린이마당 평가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화재예방 및 대처방안 등 안전에 대한 학습과 평가를 통해 어려서부터 안전을 배우고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16개 시·도마다 각각 지역예선을 거쳐 우수학교로 선발된 16개 초등학교 5학년 한 학급 학생을 대상으로 객관식 22문항과 단답형 주관식 3문항 등 25문제에 대한 필기시험방식으로 실시됐다.
대전을 대표한 노은초등학교는 조희관 교사의 열정적인 지도 아래 5학년 1반 어린이 36명이 참가해 소방방재청에서 발간·보급한 우리는 안전어린이 등 출제범위의 교재 내용을 학습해 좋은 성적을 거뒀다.
한편 소방본부 관계자는 “대전에서는 지난 한 해 동안 1427명의 어린이들이 각종 안전사고에 노출되는 등 어린이안전사고가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만큼, 이런 기회를 통해 어려서부터 자연 스럽게 안전을 배우고 익혀, 어려서는 물론 장차 사회에서 안전문화 정착의 선도요원으로서의 역할을 감당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