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미 공무원에 韓녹화기술 전수… 교류기회도 확대
남미 공무원에 韓녹화기술 전수… 교류기회도 확대
산림인력개발원-KOICA, 3주간 기후변화 대응 산림관리과정 운영
  • 김일환 기자
  • 승인 2010.09.29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청 산림인력개발원(원장 조병철)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공동으로 오는 10월 15일까지 간 페루 에콰도르 아이티 등을 비롯한 남미 국가와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캄보디아 몽골 등 동남아시아 국가 등 8개 나라 산림공무원 18명을 대상으로 3주 과정의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산림관리과정’ 연수를 실시한다.
26일부터 시작된 이 과정의 수강자들은 해당 국가에서 산림정책을 입안하고 집행하는 산림공무원들로 연수 기간에 강의와 견학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의 녹화기술을 체험한다.
이들은 임업과 산림정책을 중심으로 한 한국의 조림성공 요인, 지속가능한 산림경영, 조림 및 육림기술 등의 강의를 듣고 대관령특수조림지, 국립자연휴양림 등을 둘러볼 예정이다.
산림인력개발원이 지난 2008년 국제과정을 개설한 후 현재까지 5차례에 걸쳐 중국·몽골 공무원 58명의 이 과정을 수료했다.
이번 과정은 동남아시아 및 남미 국가에 우리나라의 녹화기술을 전수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KOICA와 공동으로 개설했다.
조병철 산림인력개발원장은 “수강자들에게 한국의 산림녹화 및 기후변화 대응기술을 전수해 각 소속 국가의 산림자원 조성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이번 과정은 그 동안 산림 분야 교류가 거의 없었던 남미 국가들과의 교류 기회로도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