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기술개발사업 온라인 접수 시작
이전기술개발사업 온라인 접수 시작
중기청 대전·충남사무소, 내일부터 개시
  • 권기택 기자
  • 승인 2007.02.13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청 대전·충남지방사무소는 중소기업 이전기술개발사업신청을 15일부터 접수받는다.
이전기술개발사업은 중소기업이 국내외 대학, 연구기관, 기업 등이 보유한 우수 기술을 이전받아 실용화·상품화 하는데 소요되는 추가 개발비용을 1년이내, 개발비의 75%까지(최고 1억원) 지원하는 사업이다.
중소기업청 강지형 주무관은 “금번 사업은 2007년도 중소기업 이전기술개발사업 연간 예산액(92억원)의 60%정도가 지원될 것”이라며 “가급적 이번 기회에 중소기업의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기술개발사업의 주요 지원대상기술은 ▲이전계약체결 후 기간이 3년이 경과하지 않은 기술로 지적재산권(특허, 실용신안만 인정)으로 등록 또는 출원중인 기술 ▲기술거래·평가기관을 통해 중개되거나 동 기관과 이전계약이 체결된 기술 ▲공공연구기관(공공연구소, 대학)과 이전계약이 체결된 기술 등이다.
다만 현재 이전기술개발사업에 참여하여 과제를 수행중에 있거나, 정부출연 회수금 및 기술료 미납 등 각종 국가 연구개발사업의 참여 제한 대상인 기업 등 특정한 경우에는 사업 참여가 제한된다.
신청은 15일부터 내달 8일까지 온라인(인터넷)으로 가능하며 http://www.smtech.go.kr 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과제를 신청하면 된다.
이번에 신청·접수된 과제에 대해서는 3월~4월중 현장평가와 전문기관의 기술성·사업성 평가를 거쳐 5월경 지원업체를 확정하여 개발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대전·충남지역의 동사업의 지원 규모는 전국대비 15%인 20개 업체에 13억여원이 지원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