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교육 우수기관·유공자 표창
독서교육 우수기관·유공자 표창
충남교육연구정보원, 우수교에 예산 100~200만원 지원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0.12.23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연구정보원은 23일 연구정보원 세미나실에서 초 14교·중 9교·고 7교 총 30교와 우수교사 30명, 지역교육지원청 2청(보령ㆍ금산교육지원청), 장학사 2명을 독서교육(학교도서관) 우수기관·유공자를 표창했다.
독서교육(학교도서관) 선도학교는 충남학력 New 프로젝트 실현을 위해 교육과정과 연계한 독서교육 추진, 도서관 활용 수업 활성화, 창의적인 독서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 다각적인 방안을 수립하고 학교현장의 독서교육 마인드 제고를 위해 교육연구정보원이 주관하는 사업이다.
선도학교는 15개 시·군 교육지원청에서 독서교육(학교도서관) 운영, 공모를 통해 선정·운영하고 최종 현장점검을 한후 우수 선도학교를 선정한다.
올해는 독서교육전문가를 평가단으로 구성해 현장 지도와 평가의 타당성, 공정성을 확보했다. 우수학교에는 100~200만원까지 독서교육 운영예산이 지원된다.
이진훈 교육연구정보원장은 “선도학교 운영은 책과 삶의 조화로운 만남이 이뤄질 때 바른 품성도 형성되고 창의력도 신장된다는 충남교육청의 학력신장 New 프로젝트와 맥을 같이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 “매일 신문사설 읽기, 겨울방학 독서논술캠프 등 다양한 독서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들의 창의력 신장과 학력증진 및 사교육 없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