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활로, 국비확보로 뚫는다
홍성 활로, 국비확보로 뚫는다
공모·창조·포괄보조사업 등 국책사업에 적극 대응키로
  • 백승균 기자
  • 승인 2011.01.10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 홍성군이 지역발전의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해 적극적인 국비확보 추진에 나선다.
군은 10일 간부회의를 통해 ‘2011 중앙부처 공모사업 대응계획’을 밝히고 공모사업·창조사업·포괄보조사업 등의 국책사업에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응해가기로 했다.
홍성군의 이런 방침은 중앙부처의 신규사업이 배분방식이 아닌 공모방식으로 변화됨에 따라 공모사업에 대한 사전 정보획득과 각 사업에 대한 대비와 사전절차를 진행해야만 원활한 국비확보가 가능하다는 판단에 따라 진행되는 것이다.
군은 본 계획에 따라 향후 원활한 공모사업 발굴 및 대응을 위해 군내에 공모사업 대응팀을 구성하고 담당자를 지정함은 물론 중앙부처 공모관련 동향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각 사업에 대한 사업별·시기별 세부대응계획을 수립하는 등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대응 해 나갈 계획이다.
또 공모사업 대응을 통한 국비확보에 기여한 부서 및 직원들에게는 부서평가 가중치 및 개인별 포상 등의 인센티브 제공을 통해 군 직원들의 적극적인 노력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한편 홍성군은 공모사업·창조사업·포괄보조사업 등을 통한 국비확보가 지역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내달 직원모임에서 ‘국책사업 유치요령 교육’을 실시해 정부정책과 지역현안사업 간의 연계 방안, 공모사업·창조사업·보조사업 등에 대한 대응요령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