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뜨래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개통
굿뜨래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개통
부여, 지식기반사회 형성 발판 마련
  • 박용교 기자
  • 승인 2007.01.31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군은 사이버 굿뜨래 평생학습센터를 구축·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사이버 굿뜨래 평생학습센터는 지난 2005년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되면서 군민들에게 평생학습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지역학습공동체 및 지식기반사회 형성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구축된다.
이용대상은 부여군청과 읍·면사무소, 관내 학습기관·단체, 학습동아리, 학교, 공공기관, 수강생 등으로 기관소개와 학습동아리 소개, 강좌알림, 공지사항 등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여성·청소년·노인·장애인 등 19개의 강좌별 분류표에 의거 강사등록 후에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참여혜택을 부여해 호응이 높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용방법은 평생학습기관, 학습동아리, 강사, 회원 등록을 필한 후 부여군 관리자가 권한을 부여하면 홈페이지 활용이 가능하다.
일반회원은 회원 가입후 홈페이지내 열린마당, 알림판, 자유게시판 등의 이용이 가능하다.
가입자 혜택은 평생학습기관·단체·학습동아리는 가입 후에만 각종 프로그램 지원과 공모가 가능하고 회원은 가입번호 10번단위로 가입후 1개월 내에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사이버 평생학습센터 콘텐츠는 평생학습센터, 열린강좌, 학습동아리, 강사마당, 우수강좌, 열린마당, 알림마당 등으로 구성돼 있다.
군은 앞으로 사이버 평생학습센터의 활성화를 통한 지식·정보 전달체계 구축으로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통합적인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복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