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숲, 산소의 보고, 최고의 휴양림 지원… 도의회 문화복지위, 금강·안면휴양림 찾아
명품 숲, 산소의 보고, 최고의 휴양림 지원… 도의회 문화복지위, 금강·안면휴양림 찾아
전국 최고 친환경 휴양림 육성 당부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1.03.16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석곤 의원·윤석우 의원·유병국 의원·박영송 의원
충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김석곤)는 지난 15일부터 2일간 충남도 금강휴양림과 안면도휴양림 현장을 방문해 운영상황을 점검하고 사람과 어울리는 전국 최고의 친환경 휴양림으로 육성해 달라고 주문했다.
지난 15일 산림환경연구소를 방문한 김 위원장은 “인간과 어울리는 친환경 숲은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고 말하고 산림환경연구소가 산림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위한 자연학습교육의 장으로 중부권 최고의 휴양림으로로 육성시켜 달라”고 주문했다.
윤석우 의원(공주1·선진)은 금강자연휴양림은 주변 산세가 매우 뛰어나고 수목이 울창하며 충남의 젓줄인 금강이 휘감고 있는 최고의 명소이기 때문에 가치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산림환경연구소 이용열 소장은 “산림박물관은 중부권 최대로 전시품 및 산림에 대한 다양한 생물표본으로 교육의 장으로 손색이 없다”며 “유리형 돔형 열대온실은 약 436여종의 열대식물, 다육식물이 주를 이뤄 학생은 물론 어른에까지 다양한 계층의 관광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유병국 의원(천안3·민주)은 16일 안면도휴양림을 방문한 자리에서 “지난해 태풍 곤파스 피해가 심했음에도 비교적 복구가 잘 됐고 황토포장 산책로는 친환경적인 느낌이 든다”고 말했다.
박영송 의원(비례·민주)은 수집산물 매각비용은 얼마나 되는지와 김장옥 의원(비례·선진)은 휴양시설 입장 수입은 연간 얼마나 되며 어떻게 사용하는지와 윤미숙 의원(천안2·민주)은 산불예방이 중요한데 예방대책은 무엇인지를 묻기도 했다.
김석곤 위원장(금산1·선진)은 “도 조직개편으로 문화복지위로 소속된 사업소의 첫 현장 확인으로 사람과 자연이 어울리는 친환경 산림을 가꾸기 위한 발전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