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 주고 싶었어요”
“희망 주고 싶었어요”
최유림 학생, 충남도 중등교사 임용 합격 전국 최초 시각장애인 1급 영어교사 탄생
  • 양한우 기자
  • 승인 2007.01.31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대학교(총장 김재현)는 특수교육과 시각장애인 졸업생 최유림 학생이 이번 2007학년도 충남도 임용고시 복수전공 영어과목 영어교사에 당당히 합격해 교사에 길로 나서게 됐다고 밝혔다.
공주대에 따르면 최씨는 맹인으로써 서울 맹고등학교졸업후 대학입학과 함께 장애인들에게 희망을 주고자 일반교사의 꿈을 키워 마침내 올해 충남도교육청 중등교사 임용시험(영어과)에서 당당히 합격하는 영광을 얻게 됐다고 말했다.
서울이 고향인 최씨는 부모와 떨어져 생활하는 불편을 감수하고 2002년 공주대학교 특수교육과 지원했다.
최씨는 지팡이에 의지하며 4년간의 대학생활을 헤쳐 나가면서 전공으로 특수교육 자격증과 복수전공으로 영어교육과 영어교사 중등자격증을 취득하는 등 4년 내내 평균평점 B+(3.82)을 거뒀다.
특히 최씨는 학과 특성상 시각용 교육자료를 활용해 교수님들과 장애인 및 일반학생 친구들 함께 어울리면서 보람된 대학생활과 교수님과 1:1 상담을 받고 교사의 길을 개척해 나갔다.
그동안 특수교육교사 임용시험에 합격한 경우는 몇몇 있었으나 시각장애인 1급인 사람이 특수교육분야도 아닌 일반교사 임용시험에 합격한 것은 전국 최초로 영어교사 1호라 할 수 있다.
한편 공주대학교를 졸업한 시각장애인 1급 최유림(24)씨의 부모인 최주환(51) 이경희(51)는 아들인 유림가 중등교사 임용시험에 맹인으로 합격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 공주 = 양한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