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벨트 분산배치 의혹에 격앙
과학벨트 분산배치 의혹에 격앙
이회창 “과학벨트 분산, 국민이 용서하지 않을 것”
  • / 서울 = 김인철·이민기 기자
  • 승인 2011.04.18 2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과학기술부가 지난 14일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의 광역권 입지를 선정하지 않고 전국 각 지자체를 대상으로 거점지구 입지 부지부터 먼저 조사토록 한 것에 대해 분산배치를 의도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일고 있다.
이런 가운데 자유선진당 이회창 대표(충남 예산·홍성)는 18일 국제과학비지니스벨트(이하 과학벨트) 분산배치론과 관련 “과학벨트 분산은 국민이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주요 당직자회의에서 “과학기술계가 과학벨트 분산은 안 되고, 있을 수도 없는 일이라는 것을 이미 밝혔고 대다수의 국민 역시 과학기술계의 의견에 동의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덧붙여 “분산론을 말하는 세력은 과학기술계가 뭐라고 하든, 국민이 어떻게 보든 국가이익보다 사익을 위해 분산하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분산 이유로 과학자와 연구자들의 정주여건이 거론되고 있다”며 “2030년 완공시기인 세종시와 다른 도시를 비교, 거주여건을 판단하는 것은 어리석기 짝이 없을 뿐만 아니라 그야말로 공약대로의 거점도시 지정을 백지화하고 바꿔보려는 저의가 그대로 드러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이어 “2030년 완공될 세종시는 무엇보다 중앙행정부처의 주요기관이 모두 들어가는 행정지원기능이 완벽히 갖추어지고 거기에 교육·의료·문화·대학교육 등 최첨단 정보화 도시기능까지 갖춘 전국 최고의 완벽한 도시가 될 것”이라며 “거주여건 심사 및 비교에 있어 각별히 이러한 점을 놓쳐서는 안 된다”고 강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