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연합 연구개발사업 국가조정관 김동화 한밭대 교수 위촉
유럽연합 연구개발사업 국가조정관 김동화 한밭대 교수 위촉
정보통신·로봇분야 활동… 한국 연구자 참여기회 제공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1.05.02 2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밭대학교 제어계측공학과에 재직하는 김동화 교수는 지난달 29일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유럽연합 연구개발사업(EU FP) 국가조정관(정보통신 로봇분야)으로 위촉됐다고 2일 밝혔다.
유럽연합 연구개발사업(EU FP)은 유럽국가들이 공동으로 출자해 유럽의 삶의 질, 고용증대 등을 위해 2007-2013(7년간) 3241300만 유로(약 52조원)를 투자하는 세계 최대의 연구개발 프로그램이다.
EU FP 국가조정관은 정보·환경·에너지 등 9개 분야 14명의 전문가로 구성돼 있으며 EU와의 과학기술협력사업 추진에 있어 한국의 과학기술 국제 경쟁력 제고와 유럽 연구개발사업(EU FP)의 한국 참여 확대를 위한 정보전달자 역할을 각 분야에서 맡게 된다.
한밭대 김동화 교수는 EU FP 국가조정관으로 정보통신, 로봇분야에서 활동하게 된다.
이 분야의 국제회의 등을 통해 정보를 수집·제공 및 한국측 참여자들을 소개, 추천하는 등 한국측 연구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김 교수는 왕성한 연구외에 활발한 국제 활동을 하여 3대 인명사전에 동시에 등재돼 왔고 2010년에는 아인슈타인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2007년부터 현재까지 세계인명사전에서 공동으로 주관하는 국제 포럼 부회장을 역임하는 등 활발한 국제 활동을 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