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역맞춤형 일자리 창출
  • 충남일보
  • 승인 2011.05.11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시가 대원대와 컨소시엄을 구성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2011년도 지역맞춤형 일자리 창출 공모 지원사업에 선정돼 지역에 맞는 일자리 창출사업을 추진한다.
사업추진을 위해 제천시는 지난달 고용노동부와 사업에 관한약정을 체결한바 있으며 국비 1억1200만원을 지원받아 대원대LST센터에서 직업능력개발교육을 추진한다.
교육대상은 실업자 위주로 하며 오는 28일까지 모집해 30일 개강할 계획이며 유기농관리사, 생약품질관리사, 신재생에너지 분야 등 총 3개 과정에 각 20명씩 60명을 선정해 자격증 취득을 위한 중점교육을 실시한다. 또 제천시와 대원대는 교육생들의 교육수료 후 취업으로 연계 될 수 있도록 하기위해 과정별 3개 기업 총 9개 기업과 교육생의 우선채용 및 상호협력 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해 사업추진에 내실을 기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사업은 교육생 모집 시부터 엄선해 수강생을 모집하고 이론 및 실습 등을 통한 집중교육으로 향후 기업체 취업 및 창업 등 실질적인 교육과정이 될 수 있도록 산·학·관이 공동노력하는 사업이다.
시는 한방산업과 바이오산업 및 친환경산업 등으로 구성되는 산업클러스터를 결합해 관련분야 전문 직업교육을 실시해 취업과 창업으로 연계되는 일자리 창출에 노력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