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충청 대변세력 만들어 자존심 세울 터”
“대전 충청 대변세력 만들어 자존심 세울 터”
대전 서을 심대평 후보 이완구지사 면담서 밝혀
  • 차종일 기자
  • 승인 2007.02.14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 후보 “충청 자존심 과시하는 길 모색하겠다”


심대평 예비후보는 14일 충남도청을 방문, 기자간담회를 가진후 이완구 충남도지사를 만났다.
심 후보는 기자실을 방문해 “초선의원 한번 하고자 하는 것이 아니며 대전·충청을 대변하는 정치세력의 불씨를 살려 당당하게 충청의 자존심을 과시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하고자 한다”며 출마이유를 밝히고, “현직지사가 창당을 하는 전무후무한, 어찌 보면 무모하다고도 볼 수 있는 선택이 결코 잘못되지 않았음을 보여줄 것이며 ‘스스로 힘이 없으면 아무도 손을 잡아주지 않는다’라는 것이 나의 지론인 만큼 대전·충청이 당당하게 설수 있다는 것을 입증하겠다”며 출마의 당위성을 피력했다.
이어 이 지사와의 면담에서 이완구 지사는 “도지사직을 수행해 보니 심 전지사님이 너무 고생을 많이 하신 것 같은데 어떻게 그렇게 잘해 오셨는지 놀랍다”고 서두를 꺼냈으며, “한달이 1년 같은 후보자의 심정을 너무 잘 알고 있으며 꼭 잘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어 이지사는 “선거기간 두 달이면 엄청난 변화가 오는데 고통스러운 시간이 되리라 생각한다”고 말해 선거의 어려움을 피력했다.
이날 심 후보는 “그 변화는 한나라당에도 올 것이며 선거에 나오니 내가 이길 수 있는 길이 뭔가를 찾게 되는데 이완구 지사의 함포가 필요하다”며 “이완구 지사의 함포사격을 요청하러 왔다”고 운을 띄었다.
이에대해 이 지사는 “함포는 있는데 실탄이 없다”며 “실탄의 크기가 맞지 않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에 심 후보는 “선후배의 정을 잘 지켜주고 있어 너무 감사하고 당을 떠나 대전·충청의 정치세력화를 위해 많은 지원을 부탁한다”는 뜻을 전달했다.
한편 심 후보는 양현수 충남대 총장을 예방하고 “지역 국립대의 행정도시 입주 불허 방침은 행정도시 건설 취지인 지역균형발전에 어긋나는 것”이라며 “행정도시건설청은 지역국립대의 행정도시 입지 불허 방침을 철회해야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