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예품대전·관광기념품공모전 입상작 선정
공예품대전·관광기념품공모전 입상작 선정
  •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1.06.21 2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공예품대전 대상에 ‘연과 오방색 조각보의 어울림’
충남관광기념품공모전 대상에 ‘전돌마우스’


41회 충청남도 공예품대전과 13회 충청남도 관광기념품공모전에서 주경자 씨의 연과 오방색 조각보의 어울림, 박봉규 씨의 전돌마우스가 각각 대상에 선정됐다.
도는 지난 16~17일 양일간 충청남도 공예품대전 및 관광기념품공모전 심사위원회를 개최, 출품작에 대한 심사를 실시하고 입상작을 선정하여 21일 발표했다.
도 공예품대전에는 총 97종 664점을 접수, 심사위원들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입선작 이상 39점의 우수공예품을 선정했다.
대상은 주경자 씨(서천군)의 ‘연과 오방색 조각보의 어울림’이 선정되었다. 본 작품은 서천의 전통특산물인 천연 한산모시를 이용하여 만든 전통연과 오방색 조각보를 규방공예의 쌈솔로 엮어 아름답고 멋스럽게 제작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관광기념품 공모전에는 총 67종 524점이 접수, 역시 심사위원들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입선작 이상 30점이 우수 관광기념품이 선정됐다.
대상에는 박봉규 씨(논산시)의 ‘전돌마우스’가 차지했다. 이 작품은 백제 전돌 8문양을 응용하여 나무의 부드러운 느낌을 살려 정교하게 입체 조각한 후 마우스 표면에 부착, 지압효과와 작품미를 살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도 관계자는 “그동안 충남 공예품과 관광기념품의 상품개발 및 포장비 지원사업으로 예술성, 상품성이 향상된 우수한 작품이 많이 발굴되었다”며 “앞으로 입상한 우수 작품에 대해서는 개발장려비를 지원하고, 각종 전시판매전을 통한 판로개척 및 제품홍보 지원활동을 다각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공예품대전 및 관광기념품 공모전에서 입상작품은 내달 4일 공주문예회관에서 시상식을 갖고, 8일까지 5일간 전시회를 갖는다. 또 오는 11월에 열리는 제41회 대한민국공예품 대전 및 제14회 전국관광기념품공모전에 출품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사진>
◆ 관광기념품공모전 대상작 ‘전돌마우스’(박봉규)
◆ 공예품대전 대상작 ‘연과 오방색 조각보의 어울림’(주경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