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시도당위원장 선임경쟁 치열
與 시도당위원장 선임경쟁 치열
차기 시·도당위원장 둘러싼 물밑경쟁 치열
  • 김인철 기자
  • 승인 2011.07.10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나라당 새 지도부가 중앙당 당직 인선을 놓고 이견을 보이는 가운데 이달 말 임기가 끝나는 한나라당 시.도당위원장의 차기 위원장 자리를 둘러싼 물밑경쟁도 치열하다.
이는 곧 시도당위원장은 총선에서 ‘공천 티켓’을 거머쥘 가능성이 높다는 점에서 당 안팎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나라당 전국 16개 시·도당은 이달 말까지 각각 시·도당대회를 열어 1년 임기의 새 위원장을 선임할 예정이다.
우선 서울시당위원장에는 정두언 의원이 출마를 적극 검토하고 있는 가운데 전여옥 의원도 관심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기도당위원장 후보로는 정진섭.박순자 의원이 거론되고 있고, 이사철 현 도당위원장도 재임 도전 가능성이 점쳐진다.
인천시당위원장에는 박상은·윤상현 의원이 적극적인 관심을 표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남도당위원장에는 재선의 이군현.최구식 의원이, 대전시당위원장에는 윤석만 현 위원장과 나경수 서구을 당협위원장, 충북도당위원장에는 윤진식 의원과 경대수 중부4군 당협위원장이 각각 물망에 오르고 있다. 전북·전남도당위원장에는 당협위원장과 전직 도당위원장 등 3∼4명이 각각 거론되고 있다.
차기 위원장 구도를 사실상 그려 둔 지역도 적지 않다.
부산은 유기준 의원, 대구는 주성영 의원, 울산은 최병국 의원, 충남은 김호연 의원이 사실상 유력하다는 관측이다. 강원도당은 이미 도당대회를 열어 권성동 의원을 위원장으로 내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