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전문성 지원 장학자료 발간
수업전문성 지원 장학자료 발간
부여교육지원청
  • 박용교 기자
  • 승인 2011.07.14 2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학자료 ‘좋은수업 신나는 교실’.
[부여] 부여교육지원청은 초등 교사들의 수업전문성 신장을 위한 수업지원 실천중심 장학자료 ‘좋은수업 신나는 교실’을 제작해 관내 모든 초등학교 교사들에게 보급했다.
‘좋은수업 신나는 교실’에는 좋은 수업을 전개키 위한 수업의 조건, 초등교과별 명품수업지도안, 수업분석 관점, 학력증진 방안 등 명품수업을 전개키 위한 자료를 제시해 교실수업개선 의지를 높이는 한편, 나만의 수업브랜드로 행복교실을 지원키 위한 자료를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특히 이번에 발간된 장학자료는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적응키 위한 창의적인 수업과 명품 수업에 대해 구체적인 방법을 부여군내 으뜸교사, 수업연구대회 1등급 교사, 수석교사 등 최고의 수업전문가들이 참여해 집필한 것으로 학교 선생님들의 수업의 질 향상과 학생들의 학력향상을 위한 실질적인 자료라는 측면에서 일선 학교 선생님들의 호응을 받고 있다.
자료를 펼친 내산초 박연희 교사는 “변화하는 새시대의 교수법이 구체적으로 제시돼 너무 좋다. 짧은 경력이어서 교수법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적기에 최선의 수업지원 장학자료를 받아 흡족하다”며 “수업에 적용해 학생들의 학력을 향상시켜 행복하고 신나는 교실, 즐거운 교실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태정 교육장은 “교육의 질은 수업의 질에 달려있는 만큼 앞으로도 일선학교 수업의 질을 높이기 위한 질 좋은 장학자료를 개발하고 수업비전을 제시해 ‘창의적 인재를 기르는 희망 부여교육’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