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무상급식·소규모 학교 방문 벤치마킹 나서
친환경 무상급식·소규모 학교 방문 벤치마킹 나서
도의회 교육위 의정역량 강화 연찬회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1.09.28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고남종)는 28일부터 3일간 제주도에서 의정연찬회를 갖고 현지 교육현장을 찾아 비교행정을 위한 자료수집과 우수사례 벤치마킹에 나섰다.
주요 예정 활동으로는 해외유학·어학연수로 인한 외화 유출을 억제하고 최적화된 영어 교육환경 조성 및 동북아시아 교육허브를 건설하기 위해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제주영어교육도시 건설 현장을 방문해 지난 19일 개교한 한국국제학교와 26일 개교한 노스 런던 컬리지에이트 스쿨 제주(North London Collegiate School Jeju, NLCS Jeju)를 방문해 벤치마킹할 수 있는 사례가 무엇인지 살펴볼 예정이다.
또 2011년도 교육복지우선사업과 학교급식교육시범학교로 지정된 효돈초등학교를 방문해 친환경 무상 급식 운영 상황을 둘러 본 후 교육복지우선사업 추진성과와 친환경 무상급식 실시에 따른 예산지원 현황과 친환경 식재료 확보 등 전반적인 급식운영에 관해서도 꼼꼼히 살펴볼 예정이다.
아울러 전교생이 17명으로 복식수업을 실시하고 있는 조천초등학교 교래분교를 방문해 소규모학교 운영전반에 대한 프로그램을 청취하고 충남도내의 소규모 학교와 비교하며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현장방문과는 별도로 의정 역량 강화를 위해 ‘충남지역 인재육성의 정책방향과 추진과제’라는 주제로 충남발전연구원 최병학센터장의 강의와 함께 충남의 인재육성 정책을 실현하기 위한 토론을 벌일 예정이며, 제주발전연구원 홍정순박사를 초청해 ‘청년실업 해소를 위한 협력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세미나도 동시에 실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제247회 정례회에 계획돼 있는 2011년 행정사무감사 세부추진계획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협의하고 교육의원으로서의 역량강화와 의정활동에 필요한 우수사례 벤치마킹과 비교행정 자료수집을 위한 시간으로 연찬회 일정을 쉴 틈 없이 강행하게 된다.
고남종 위원장은 “이번 연찬회에서 제시된 의견과 연찬회를 통해 얻은 내용을 향후 의정활동에 반영해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향후 행정사무감사도 내실있게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