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탈당파 “여당은 이미 퇴장명령 받아”
與 탈당파 “여당은 이미 퇴장명령 받아”
  • 박남주 기자
  • 승인 2007.02.15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린우리당 탈당파 의원모임인 ‘통합신당 추진모임’이 “열린우리당은 이미 퇴장명령 받았다”며 전날 개최됐던 전당대회를 평가 절하했다.
통합신당 추진모임의 최용규 대표는 15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전원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이미 사회 제 정파, 시민사회에서는 열린우리당을 통합의 대상으로 생각지 않는다는 것이 확인됐다”며 “열린우리당에 대해 국민들은 이미 퇴장명령을 내렸다”고 말했다.
최 대표는 “당의장의 수락연설을 통해 밝힌 대통합 3원칙이 우리와 다르지 않다”며 “거대 정당의 틀을 해체하고 대통합의 길로 나서는 것이 늦었지만 바른 방향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양형일 의원은 “새 인물 영입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농구 경기에서 올 코트 프레싱, 즉 전방위에서 압박하는 방법 같이 모든 소속 의원이 적극적으로 대외접촉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양 의원은 그러면서 “영입 대상에 대한 구체적인 명단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영입대상 후보로 공통적으로 꼽히는 인물들은 있다”고 말했다.
양 의원은 또 “수구 냉전세력이나 급진 좌파세력을 배제하고 중도개혁주의를 표방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기회가 열려 있다”며 “손학규 전 경기지사도 범 여권 후보로의 의향이 있다면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