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무 항생제 축산물인증 1호 탄생
친환경 무 항생제 축산물인증 1호 탄생
아산시 신창면 읍내리 소재 계림농장
  • 이강부 기자
  • 승인 2007.08.01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 아산시 신창면 읍내리 소재 계림농장(대표 김명선)이 지난달 27일 아산지역에서 최초로 친환경 무 항생제 축산물 인증을 받았다.
계림농장은 축사 892㎡의 케이지 시설에 산란계 2만1000수를 사육하면서 연간 583만3000개의 계란을 생산 소비자들에게 공급할 계획이며 생산된 무 항생제 계란은 인증세부기준인 가축사료 및 수질, 동물의약품의 잔류물질 등 적합성 검사에 합격하고 계란의 항생제 검사에도 무 항생제로 판정을 받았다.
또 최첨단 자동시스템으로 산란 즉시 이동라인을 따라 3단계 검란 과정을 거쳐 크기별 자동선별 포장되고 있으며 계림농장은 축사관리에도 자동라인을 설치해 온·습도, 사료, 음용수 등이 자동 조절되고 배설되는 분뇨를 자동 건조시킴으로서 악취가 없고 청결하게 유지관리하고 있다.
아산농산물품질관리원 김영대 소장은 “이번 무 항생제 축산물인증은 축산농민들의 경영관리, 축사 및 사육조건, 가축의 입식 및 번식방법, 사료 및 영양관리, 질병발생 및 예방관리계획, 가축분뇨의 자원화 이용 등 엄격한 인증기준에 따라 생산된 안전한 축산물로 축산농가에서 국민건강을 위해 무 항생제 축산물 인증 신청자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 1호 무 항생제 축산물 인증을 시작으로 친환경축산물 인증 신청을 희망하는 축산농가는 관할 시·군 농산물품질관리원 및 민간인증기간에 축산관련 경영자료와 사육계획서를 첨부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