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당 ‘최루탄 투척 김선동’ 법적조치 촉구
선진당 ‘최루탄 투척 김선동’ 법적조치 촉구
박선영, 의원 23명 서명 받아 김선동 윤리위 제소
  • / 서울 = 유승지 기자
  • 승인 2011.12.01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상>자유선진당 박선영의원이 동료의원 23명과 함께 최루탄 폭거 김선동 의원을 국회윤리위원회에 제소하고 있다. <사진 하>자유선진당 김낙성 원내대표 명의로 황광구 원내대표 행정실장(우)이 최루탄 투척에 대한 국회차원의 법적조치를 촉구하는 공개서한을 국회의장을 대신한 정무국장에게 전달하고 있다.ⓒ / 서울 = 최병준 기자
자유선진당은 1일 박희태 국회의장에게 지난 22일 국회 한미FTA(자유무역협정) 비준안 처리 과정에서 최루탄을 터트린 민주노동당 김선동 의원에 대한 법적조치를 촉구하는 내용의 공개서한을 전달했다.
선진당은 이날 공개서한을 통해 “김 의원의 최루탄 투척 사건은 자유민주주의를 부인하고 국회폭력의 실상을 드러낸 폭거”라며 “의회주의가 확립돼야 우리 사회의 법치주의도 꽃피울 수 있다. 국회 폭력은 18대 국회를 끝으로 종식돼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행복한 나라, 행복한 국민이라는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우리 국회는 의회주의와 법치주의를 더욱 힘차고 때로는 단호하게 구현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최루탄 투척사건과 같은 국회폭력이 발생하지 않도록 국회 차원에서 필요한 모든 법적조치를 취해줄 것을 강력 촉구했다.
한편 박선영 의원은 동료 의원들 23명의 서명을 받아 이날 오후 3시께 김 의원을 국회 윤리위원회에 제소했다. 앞서 30일 열렸던 주요당직자회의에서는 김선동 의원의 폭거에 대한 비판이 있었다.
이인제 의원은 “국회의 권위가 무너지면 의회주의는 설 자리가 없다. 현재 최루탄을 던진 의원과 그 소속 정당은 기고만장이다. 단호하게 대처해야 한다.”고 주장했고 박선영 의원도 “당 사무 총장이 선진당의 이름으로 검찰에 고발해 최루탄 폭거문제를 풀어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