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당 또 내홍…
선진당 또 내홍…
시도당 위원장 11명, 심대표 직무집행정지 가처분 신청
  • / 서울 = 유승지 기자
  • 승인 2012.01.12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영호 “즉각 가처분신청 취소하라”

자유선진당 시·도당 위원장 11명은 지난 11일 자유선진당 심대평 대표를 상대로 직무집행정지 가처분 신청을 낸 것으로 서울남부지법이 밝혔다. 이로써 4·11총선을 앞두고 결연한 의지로 당을 추스르기에 나섰던 선진당이 또 한번 진통을 겪고 있다.
이들은 “심 대표가 작년 국민중심연합과 합당 결의 과정에서 한시적으로 대표직을 맡고 연내 전당대회를 열어 새 대표를 선출하기로 했지만 이를 지키지 않고 있다.”며 “심대표가 연내 전당대회를 열기로 한 정관을 ‘적절한 시기’ 라고 임의로 고쳐 선거관리위원회에 등록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이에 대해 선진당은 “직무집행정지 가처분신청의 근거라는 것은 합당 이전의 (구)자유선진당 당무회의에서 지난해 안에 전당대회를 치르기로 했다는 것으로 현재 신설 합당된 자유선진당과는 아무런 관계가 없는 사항”이라고 반박했다.
이어 “통합자유선진당은 (구)자유선진당과 국민중심연합의 합당수임기구에서 협의된 최종 합의사항으로 당대표는 심대평 대표를 추대한다고 명문화한 합의문을 공동 발표했다.”며 “절차상으로나 법적으로 아무런 하자가 없는 사항으로 몇몇 세력의 비례대표 공천 장사를 하기위한 심대평 대표 흔들기 공작” 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선진당 임영호 의원은 이날 성명을 통해 “시도당 위원장들은 당원 앞에 석고대죄하고 즉각 가처분 신청을 취소하라”고 촉구했다.
임 의원은 “충청권 대통합이라는 목표를 향해 전 당원과 당직자들이 일치단결하여 정진해 가는 이때에 찬물을 끼얹어도 분수가 있는 법”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이들은 선진당을 흔들려는 억지 주장으로 현재 주장하고 있는 지난해 10월 합당 이전 자유선진당 당무회의에서 결정된 사항은 신설합당이 완료된 통합 자유선진당에까지 영향이 미친다고 보기는 어렵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