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여성 대통령 안돼… 후진국 틀에 가두는 것”
박근혜 “여성 대통령 안돼… 후진국 틀에 가두는 것”
  • 김인철, 박남주, 한내국 기자
  • 승인 2007.02.16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혜 한나라당 전 대표는 노무현 대통령의 개헌 제안과 관련, “4년 연임제 개헌은 자신이 전부터 주장해왔던 것으로 필요성을 모르는 바가 아니나, 모든 일은 때가 있는 법이어서 지금은 개헌을 할 때가 아니다”고 일축했다.
박 전 대표는 “지금 국민들이 하루하루 먹고 살기 힘들 뿐 아니라, 나라 안팎으로 어려운 문제들이 산재해 있는데 그런 것을 다 도외시하고 임기 말, 특히 대선을 코앞에 두고 갑자기 개헌을 하겠다면 동의할 국민이 과연 몇명이나 되겠느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개헌 문제를 정략적으로 추진하면 엄청난 국론 분열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우선 국민의 공감대와 합의가 우선 돼야 한다”며 “그런 의미에서 가장 현실적이고 올바른 순서는 이번 대선에 출마하는 대선 후보들이 개헌의 방향과 내용에 대해 국민에게 공약으로 내걸고 평가를 받는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박 전 대표는 경선 방식에 대해 “경선에 출마하는 입장에서 후보가 '이렇게 해야된다, 저렇게 해야된다'하는 입장이 아니다”며 “한가지 분명한 것은 지금 경선 방식을 (자신이) 개인적으로 만든 것이 아니다”고 역설했다.
박 전 대표는 “공정하게 당원들의 합의를 통해 만든 원칙이 개인의 유불리의 기준으로 해서 정해져선 안된다는 생각으로 따지지 않고 무조건 다 받아들였고, 지금도 마찬가지”라고 피력했다.
박 전 대표는 6월 경선 시기와 관련해 “충분한 이유가 없는 한은 원칙대로 가는 것이 당연하다”며 “만약 어떤 후보나, 누가 불편하다고 해서 한번 손대기 시작하면 또 다른 후보도 그렇게 주장할 수 있다”고 원칙론을 강조했다.
박 전 대표는 “경제 회생을 위해선 장.단기 전략이 병행돼야 하는데, 우선 당장 가장 시급한 것은 투자를 살리기 위해 모든 노력을 경주해야 한다”며 “그러기 위해선 경제정책의 대전환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니까 작은 정부-큰 시장이란 확실한 원칙을 갖고 정부가 불필요한 지출에 대해선 그것을 다 없애고, 그것 대신에 국민의 세금을 감면해주고 규제를 획기적으로 줄여야 한다”며 “그렇게 해야 민간 투자라던가 소비가 살아날 수 있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이 만들어져 일자리를 많이 만들수가 있다”고 밝혔다.
박 전 대표는 “대기업에 대해선 지금 투자를 가로막고 있는 출자규제는 없애야 되고, 중소기업에 대해선 국가가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끌어 올리기 위한 산업재생 프로젝트를 적극 추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여성 대통령’이 아직 이르다는 항간의 주장에 “지금 선진국은 말할 것도 없고 우리보다 뒤쳐져 있는 나라들에서도 많은 여성 지도자들이 훌륭한 능력을 발휘하고 있는 이때 제가 어떻게 되고 안되고를 떠나, 그런 얘길 들을 땐 참 서글픈 생각이 든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입으론 선진국을 얘기하면서도 아직도 그런 생각을 하는 분이 있다면 스스로 우리나라를 후진국 틀에 가둬두는 것이 아닌가라고 생각한다”고 직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