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중식시간 주·정차 단속 완화
공주, 중식시간 주·정차 단속 완화
  • 길상훈 기자
  • 승인 2012.03.08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는 내달 1일부터 불법 주·정차 차량에 대해 견인을 강력 시행한다고 밝히고 다만 중식시간에는 지역에 따라 주·정차 단속을 완화키로 했다.
이러한 취지는 그동안 상습 불법 주·정차로 인해 교통정체를 사전 해소하고 지역경제 침체에 따른 소상공인 및 재래시장의 상권 활성화를 위한 것으로 알려진다.
다만 중식시간 단속완화 대상지역은 음식점 등 상가가 형성된 4차선 이상의 도로변과 세무서 4가에서 중동 4가 구간으로 중식시간대인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2시간 동안 단속을 완화할 방침이다.
그러나 4차선 이상, 도로 중 중동 4가에서 산성동 구터미널 구간은 상습정체로 인해 완화지역에서 제외되며 4차선 미만도로, 인도, 버스승강장, 어린이 보호구역, 자전거도로, 교차로 및 횡단보도(10m이내), 대각선, 이중주차 차량에 대해서는 중식시간과 관계없이 중점단속을 펼친다.
아울러 시는 내달 1일부터 중식시간 주·정차 단속완화와 함께 교통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불법 주·정차 차량에 대해서는 강력한 견인도 함께 이뤄진다.
견인지역은 불법 주·정차 금지구역인 시내지역 23개 구간이며 횡단보도, 인도, 교차로, 버스승강장, 스쿨존, 대각선, 이중주차 등 차량 및 보행자의 통행에 지장을 주는 불법 주·정차 행위들이 단속대상에 포함된다.
견인차량 보관소는 공주시청 교동별관 공영주차장(구 군청) 내에 마련됐으며 견인시 비용부담은 과태료와 견인료(2만원) 및 보관료(30분 300원, 10분초과마다 100원 추가)를 각각 부담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