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다양한 관광산업 육성 활성화
부여, 다양한 관광산업 육성 활성화
관광육성조례 제정 위한 입법예고 돌입… 관광발전 자문단·협의회 구성
  • 박용교 기자
  • 승인 2012.04.08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 부여군은 풍부한 역사문화자원 및 청정 자연환경과 연계한 다양한 관광산업 육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부여군 관광육성조례 제정을 위한 입법예고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핵심 내용은 관광시책의 자문 및 평가 등을 위해 관광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부여군 관광발전자문단을 구성하고 관내 관광서비스 종사자를 중심으로 체험관광코스 운영, 각종 팸투어, 민간 중심의 관광상품개발, 관광홍보 등 부여군 관광육성을 위한 관광발전협의회를 구성하는 내용이다.
이외에도 관광객 유치 설명회 및 팸투어 사업, 홍보관 및 박람회 운영, 관광분야 민간 교육 및 연수, 관광기념품공모전, 투어버스 운영 등 관광 업무를 관련 법인, 단체 또는 기관에 위탁 지원하는 내용도 포함됐다.
특히 제정조례(안)의 내용 중에는 국내외 단체관광객을 유치하거나 지역의 관광자원을 활용해 관광 상품을 개발하고 홍보, 판매하는 여행사, 지역에서 단체 수학여행을 실시한 학교 등에 예산범위 내에서 관광객 유치 지원을 위한 보상금 지원이 제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군 관계자는 “입법예고는 부여군 관광육성 조례를 제정함에 있어 그 취지와 주요 내용을 미리 군민에게 알려 의견을 듣기 위해 공고됐다.”고 말하며 “제정안에 의견이 있는 군민 또는 단체는 오는 18일까지 부여군수(문화관광과)에게 서면, 전화, 팩스, 인터넷으로 제출하면 된다.” 고 말했다.
한편, 제출방법으로는 서면(부여군 부여읍 사비로 33번지), 전화(041-830-2242), 팩스(041-830-2239), 인터넷(부여군청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