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 신규임용교사 연수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신규임용교사 연수
학급경영·업무처리 중심으로… 2학기, 수업전문성 제고의 실제 교육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2.04.17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강흥식)은 18일과 19일 양일간 오후 2시부터 4시 50분까지 올 신규임용교사 110명(초등학교 80명, 중학교 30명)을 대상으로 대전글꽃초등학교에서 새로이 교직에 입문한 신규교사로서의 소양 함양을 위한 제1차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교단에 첫발을 내딛는 신규임용교사들의 학교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교육현장의 요구와 실태를 분석한 후 교원능력개발평가와 연계한 현장적합성 높은 맞춤형 연수로 실시되며 1학기에는 학급경영과 업무처리 중심 실기 연수로 2학기에는 새내기 교사들에게 수업기술 향상 및 수업전문성 제고의 실제로 연수 내용을 구성해 진행한다.
동부교육지원청에서는 ‘활력이 넘치는 교육공동체, 건강한 학교’를 세움으로써 끊임없는 호기심으로 학교의 발전에 필요한 정보를 탐색하고 힘써 익히며 활용하는 학습 능력이 강한 학습조직을 이루기 위해 신규임용교사 연수를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로써 학교 구성원 모두가 자생적 활력(vitality)이 충만해 어떠한 환경의 변화에도 잘 적응하며 새로운 변화를 선도해 나갈 수 있는 건강한 조직과 문화의 학교를 이루는데 기여하는 으뜸 선생님을 실현하고 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강흥식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새로이 교직에 입문한 신규교사로서 ‘미래지향적 창의·인성교육을 실천하는 으뜸 선생님으로 거듭나기 실현’의 계기가 돼 학생들과 함께 하는 교육활동을 진정으로 사랑하고 의지를 실천할 전문성을 기르며 도전하고 앞장서서 변화를 창출하는 행복한 교사상 정립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